예산군보건소가 치매극복의 날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산군보건소가 치매극복의 날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20일 충청남도 주관으로 개최된 ‘2019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치매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시군구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 우수프로그램 및 치매예방, 환자·가족관리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평가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군은 치매예방부터 치매환자·가족 관리까지 대상자별 질 높은 치매관리사업을 전개해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표창을 수상함으로써 그동안의 노력과 결실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특히 치매 우수프로그램으로는 △일반인 대상 치매미리지킴 예방교실 및 교육 △치매환자 대상 권역별 찾아가는 인지재활교실, 맞춤형사례관리, 치매독거어르신 인생사진 담아드림 △치매환자 가족 대상 자조모임, 헤아림 가족교실, 힐링나들이 등을 추진해 지역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및 편견해소에 나섰으며, 치매환자·가족 관리강화로 돌봄 및 부양부담 경감을 통한 치매관리사업 발전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예방활동, 치매조기검진 신규환자 발굴, 체계적 치매환자관리 및 치매가족관리 강화를 통해 치매가 있어도 안전하고 행복한 예산군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