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의회소식 표지
광진의회소식 표지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작년 7월부터 올 6월까지 지난 1년간의 생생한 의정활동을 담은 ‘광진의회소식’을 발간했다. 이번 소식지는 새롭게 출발한 제8대 광진구의회의 정책과 비전을 구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의정의 참모습을 구민들에게 알려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제작됐다.

총 63페이지 7개의 콘텐츠로 이뤄진 ‘광진의회소식’은 △ 발간사 △ 제8대 전반기 광진구의회 구성 △ 회기운영현황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 의원별 의정활동 △ 언론에 비친 광진구의회 등 구민들이 꼭 알아야 할 의정활동을 담아 14명 의원들의 생생한 의정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됐다. 또한 전년도 제작된 소식지와 달리 “의원별 의정활동,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코너를 신설해 의회의 주 기능인 예산심의·행정사무감사 등의 활동을 담아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했다.

'의원별 의정활동' 코너에서는 14명 각 의원별로 '조례 제·개정, 구정질문, 5분 자유발언 현황 및 행정사무감사 지적 및 건의사항, 간담회 현황' 등을 실어 구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

소식지는 총 500부 발간됐으며, 광진구 15개 동주민센터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주요 유관기관 등에 배부되어 무료로 만날 수 있게 되며, 광진구의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고양석 의장은 “제8대 광진구의회가 개원 1주년을 맞이해 구민의 생활현장에서 함께한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광진의회소식’ 에 실었다”고 밝히며, “다양한 행정수요에 부응해 광진구의회 14명의 의원들은 조례를 단장하고 앞선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구민이 바라는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금번 발간된 ‘광진의회소식’을 의정활동의 지침서로 삼고 구민이 만족하는 의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구민과의 약속을 광진구의회 의사봉에 쉼 없이 담아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진구의회는 '광진의회소식'을 매년 제작, 의정활동 상황을 홍보하고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해 구민과의 소통의 장을 넓히고 구민 공감과 의정참여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