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윤동주 문화페스티벌’ 포스터
‘2019 윤동주 문화페스티벌’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28일 안산자락길에서 시, 음악, 힐링 프로그램이 어우러지는 ‘2019 윤동주 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윤동주 시인의 모교였던 연희전문학교 현 연세대학교 뒤편 안산(鞍山)에서 열려 의미를 더한다. 7km의 순환형 무장애 숲길인 안산자락길 걸으면 별 헤는 밤, 자화상, 서시, 십자가, 새로운 길, 소년, 사랑스런 추억 등 윤동주의 시로 이름 붙인 9개 지점 별마당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안산자락길 쉼터와 전망대 등 6개 별마당에서 전국통기타연합 회원들의 공연과 지역작가 및 일반인이 참여하는 시 낭송 무대가 펼쳐진다.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서시’ 별마당 안산 숲속무대에서 윤동주 시인의 6촌 동생인 가수 윤형주와 바리톤 전병곤이 함께하는 ‘동주&형주, 숲에서 노래하다’ 공연이 열린다. 아울러 곳곳의 지점에서 윤동주 포토존과 시 갤러리를 만나고 힐링워킹, 자연명상, 윤동주 교복 복식체험, 윤동주 시 필사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통기타연합, 안산자락길 힐링학교, 극단 휴먼비, 서대문도서관 동아리 ‘시의 숲길을 걷다’, 청년네트워크 협동조합 등 많은 단체가 참여한다. 시 낭송, 시 전시, 음악, 힐링 등 4개 분야에 참여할 개인과 단체를 모집 중에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국통기타연합 인터넷 카페와 (주)감성공간그룹 이츠스토리 메일(jabin1425@naver.com)로 하면 된다.

문석진 구청장은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안산에서 감성을 일깨우는 숲속 인문학 축제가 펼쳐진다”며 “민족시인 윤동주의 발자취를 따라 시를 쓰고 낭송하며 누구나 시인이 돼 보는 특별한 하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