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마면 강아지직원 금순이가 새 옷을 입었다 
금마면 강아지직원 금순이가 새 옷을 입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매일 아침마다 홍성군 금마면 행정복지센터 출근 도장을 찍으며 직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금마면 지킴이 강아지 ‘금순이’에게 새 옷이 생겼다.

금마면 행정복지센터 앞 상봉마을에 홀로 지내는 어르신과 함께 살고 있는 생후 36개월 된 반려견 ‘금순이’는 행정복지센터 정시 출·퇴근 1년이 다되어가는 근면성실한 직원이다.

금순이는 매일 정시에 출근해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머물며 민원인들과 친분을 쌓고, 행정복지센터 안 금순이만의 정지선을 만들어 그 안으로 넘어 들어오지 않는다. 또한 직원들이 퇴근할 때까지 함께 금마면 행정복지센터를 지키며 하루를 보낸다. 이에 직원들이 금마면의 ‘금’, 암컷의 ‘순이’를 따 ‘금순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이런 금마면 지킴이 금순이에게 최근 기쁜 일이 생겼다. 금마면 배양마을에서 어르신들이 모여 원단 재단부터 실밥 제거와 마무리 다림질까지 전 과정을 직접 참여한 ‘애완동물 옷 만들기’ 교육과정을 통해 어르신들이 금마면 지킴이인 금순이에게 옷을 선물한 것.

최근 새끼가 생겨 현재는 새끼들과 함께 금마면 행정복지센터를 지키며 하루를 보내는 금순이에게는 자식들의 탄생과 함께 정성이 담긴 선물까지 받아 겹경사가 생긴 셈이다.

한광윤 금마면장은 “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옷을 입은 금순이를 볼 때마다 새로운 형태의 사랑을 느낀다. 앞으로도 금순이와 주민 여러분의 행복한 모습을 계속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