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새로운 한의학 건강 교육 프로그램 ‘오후의 한방수다’를 열고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균수명 100세 시대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노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오후의 한방수다’는 하나의 주제를 토대로 △한의학 강의 △다양한 체험 △실외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한의학 심화 교육과정이다.

다음 달 7일부터 12월 5일까지 5주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건강한 노년을 위한 치매예방’을 주제로 △증상과 체질에 따른 ‘치매 예방법’ 강의 △걷기여행 주치의와 함께하는 ‘배봉산 둘레길 산책’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몸의 밸런스를 찾는 ‘한방 숨길체조’ △두뇌에 좋은 치매예방 요리를 만들어 보는 ‘건강 약선’ △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한 ‘약초 반려식물 원예’ 등 이론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실시된다. △김종우 경희한방병원 화병‧스트레스 교수 △김태균 브레인트레이닝 상담센터원장 △신경원 신경원약선연구소장 △윤경이 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 원예치료사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보다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1인당 2만 원(재료비)이며 동대문구 주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또는 서울한방진흥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이다.

조남숙 서울한방진흥센터장은 “이번 교육에는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많은 주민들께서 참여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방을 활용한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