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공작소' 홍보용 배너
'창업공작소' 홍보용 배너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공유공간으로 조성된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 내에 ‘이루다 창업공작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시범 운영된 ‘이루다 창업공작소’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관악구민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창업을 준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창업을 원하는 주민들에게 작업 공간을 예약제로 상시 개방하고, 공작소에 마련된 장비를 대여해 작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메이킹룸(제작실), 스터디룸(교육실), 아이디어룸(회의실)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소형 CNC라우터 및 소프트웨어, 노트북, IOT제작 강의용 교구 등도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청년 및 관악구민을 대상으로 3D프린트에서부터 마이크로비트 교육, 컨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메이커스 교육 등 4차 산업을 준비하고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달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세 시간 동안 3차원 설계, 제품기획, SNS를 이용한 홍보 및 마케팅을 아우른 메이커스 종합교육을 실시한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신청은 이루다 창업 공작소 홈페이지 또는 구청 민관협치과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루다 창업공작소가 관악구민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계획을 실현하고, 실제 창업까지 연결되는 창업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