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 관계자들이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3번째 김미경 구청장)
양 기관 관계자들이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3번째 김미경 구청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정금숙)는 지난 22일 은평구민장학재단(이사장 손달익)에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관내 28개 사립유치원에서 모은 돈 총 5,250,000원을 기탁했다.

장학금 전달식은 김미경 은평구청장을 비롯하여 은평구 사립유치원연합회 정금숙 회장과 연합회 간사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금숙 은평구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모금에 참여하신 모든 유치원 원장님들께서 학생과 유치원이 줄어드는 어려운 현실에도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꿈꾸는 모습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십시일반 장학금을 흔쾌히 기탁했다” 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잊지 않고 매년 은평 아이들의 내일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공동체가 살아있는 은평에서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쁘다” 고 말했다.

매년 정기적으로 은평구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는 은평구 사립유치원연합회는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에도 참여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7천7백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