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와 ㈜헬스맥스가 구청 소회의실에서 26일 U헬스시스템 전달식 개최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금천구와 ㈜헬스맥스가 구청 소회의실에서 26일 U헬스시스템 전달식 개최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헬스맥스(대표 이상호)로부터 ICT 기반 건강관리 부스인 ‘U헬스시스템’ 9세트 약 3억 1,900만 원 상당을 기부 받아 관공서 등 9개 생활거점공간에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2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헬스맥스와 U헬스시스템 전달식을 개최하고 스마트 헬스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알렸다. U헬스시스템은 건강측정장비(키오스크, 지정맥게이트웨이, 신장계, 체성분계, 혈압계, 스트레스 측정계 등)와 건강관리솔루션(App/Web)으로 구성돼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 없이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측정하고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구는 시스템 운영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설치 장소를 섭외해 금천구청, 독산1동 분소, 독산보건분소,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범일운수, 대륭테크노타운 17차, 18차 7개소에 설치를 완료했다. 대륭포스트타워 6차와 금천50플러스센터 2개소에는 올해 안에 설치 예정이다. U헬스시스템을 통해 보건소에 방문해야만 받을 수 있었던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역 생활 거점공간에서 수시로 받을 수 있게 됐다. 측정 결과는 보건소 금천건강관리센터와 연계돼 개별 관리된다.

한편, ㈜헬스맥스는 건강콘텐츠에 IT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금천구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고가의 장비를 기부해준 ㈜헬스맥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U헬스시스템 도입으로 보건소를 이용하지 못하는 청년, 중장년층의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