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2동' 제7회 따뜻한 장학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불광2동' 제7회 따뜻한 장학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2동은 지난 5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홍택) 주관으로 관내 중⋅고등학교 모범학생 15명에게 '따뜻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따뜻한 장학금 전달식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주민자치회⋅통장협의회가 협조하여 개최한 '2019. 희망나눔 행복바자회' 수익금 및 불광2동 직원들의 성금으로 마련됐다. 품행이 단정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관내 중⋅고등학생 15명을 추천받아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300만원(1인당 20만원)을 지원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지역사회에서 도움을 받아 감사하고 장차 훌륭한 선생님이 돼 받은 사랑을 사회에 되돌려주는 릴레이 사랑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며 꿈을 이루기 위한 희망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동용 불광2동주민센터  동장은 “따뜻한 장학금은 매년 말 7회째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작은 정성을 한데 모아서 마련해 우리 동의 모범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며 "향후에도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홍택 불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불광2동의 우수한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복지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장차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따뜻한 장학금 전달은 동 지역사회 단체들이 장학금 마련을 공동목표로 설정하고 역할 분담 및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널리 확산·전파하여 훈훈한 우리동네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