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와 함께하는 ‘옴니시스템(주) 기부전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와 함께하는 ‘옴니시스템(주) 기부전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시가 옴니시스템(주)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화장품 및 도서지원에 나섰다. 시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와 함께하는 ‘옴니시스템(주) 기부전달식’을 8일 오후 시청 본관 8층 간담회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정진우 서울시 복지기획관, 전성열 옴니시스템(주)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옴니시스템(주)는 서울시 어려운 이웃의 문화격차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화장품 51종 16,887개 △도서 513종 25,231권 총 2억 7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를 통해 29개 기초푸드뱅크·마켓 및 직능단체를 통해 배분될 예정이다.

전성열 옴니시스템(주) 부사장은 “설을 앞두고 조금이나마 풍성한 명절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소외계층을 돕겠다”고 밝혔다.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복지 대상자들도 단순히 의식주를 넘어서 문화를 향유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문화적인 욕구가 다소 해소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정진우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서울시 어려운 이웃에게 화장품과 책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설을 앞두고 내 주변을 한번 더 돌아보고 이웃과 함께하는 정을 나누게 되어 더욱 뿌듯하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자발적 민간지원의 활로를 도맡아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자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