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19년 10월 22일 한가족데이케어센터 방역 모습
 ▲도봉구, 2019년 10월 22일 한가족데이케어센터 방역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2019년 10월~2020년 3월(동절기) 어린이집 230개소, 유치원 29개소, 노인복지시설 96개소에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면역력이 약한 유아, 어르신이 공동생활하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노인복지시설 등 355개소를 대상으로 시설에서 자체적으로 소독할 수 있는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동절기에 밀폐된 공간에서 주로 생활하는 유아, 어르신들을 위한 친환경 방역 장비 대여 서비스는 폐렴·결핵 및 식중독과 같은 감염병 집단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3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여하는 친환경 방역장비는 손쉽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초미립자 소독기로 시설 내부와 유아·어르신 사용물품을 모두 소독할 수 있으며, 화학물질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친환경 소독약품도 무료로 함께 제공하고 있다.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를 이용하여 시설 운영자들이 소독이 필요한 부분을 직접 세밀하게 소독할 수 있다.

소독장비가 필요한 시설이라면 도봉구보건소에 사전 문의 후 직접 방문 수령하면 된다. 친환경 방역장비는 필요시마다 반복적으로 대여할 수 있으며, 사용법 및 안전관리 주의사항을 안내 받은 후 3일간 대여 가능하다.

이동진 구청장은 “추운 날씨에 많은 유아, 어르신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에서 폐렴과 같은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 ‘친환경 방역장비 대여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