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홍은2동에 소재한 수도암이 ‘설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진행 중에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대문구 홍은2동에 소재한 수도암이 ‘설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진행 중에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 홍은2동에 소재한 수도암(원장 최혜숙)이 지난 15일 홍은2동주민센터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설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최혜숙 수도암 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이 전달돼 행복한 설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이웃 발굴과 지원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수도암은 주민 100명에게 쌀 10kg씩을 전달했다.

쌀을 받은 한 어르신은 “수도암에서 명절 때마다 쌀을 선물해 주어 참 감사하다”며 “가족이 없어 항상 쓸쓸한 명절을 보내는데 이렇게 설맞이 행사에 불러주셔서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수도암은 매년 설과 추석 때마다 저소득 주민들에게 쌀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대문구의 ‘100가정 보듬기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따뜻한 나눔을 적극 실천해 오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수도암처럼 지역사회 내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들이 더욱 활성화돼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아름다운 미담이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