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가 '청사 준공 및 개원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서대문구의회가 '청사 준공 및 개원식'을 갖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는 21일 서대문구의회 신청사 1층에서 청사(복합청사) 준공 및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들에게 신청사의 성공적인 건립과 이전 완료를 알리고자 특별히 마련한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구민과 역대 구의원, 관내 기관장, 타구의회 의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서대문구의회 의원들도 내빈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새로운 보금자리에서의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다짐했다.

윤유현 서대문구의회 의장은 “구의회 보금자리가 바뀐 만큼 새 청사에서 새 마음 새 뜻으로 주민들과 함께 더 큰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 며 “ 앞으로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2020년 새해에는 더욱 힘차게 도약하는 구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대문구의회는 지난 91년부터 사용하던 기존 현저동청사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관’ 건립지로 확정됨에 따라 2017년 12월 부득이하게 임시청사로 이전한 바 있다. 이후 연희동 서대문구청 뒤편에 신청사를 건립, 지난해 11월 2년간의 공사를 마무리, 신청사로 이전을 완료했다. 신청사는 지하2층 지상 4층 규모로 구의회는 물론 주민편의 시설 등이 복합청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