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보건소 전경
서대문구보건소 전경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3번째 확진환자가 지난 2일부터 서대문구 창천동의 한 다가구주택에 머문 것으로 확인됐다.

6일 오전 질병관리본부가 밝힌 이 환자는 58세 중국인 여성으로, 관광과 충남 소재 대학에 유학 중인 자녀 방문을 목적으로 국내에 들어왔다.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이 우한에서 입국한 외국인 중 소재 파악이 안 된 이들에 대한 추적 조사 중, 5일 저녁 숙박 시설을 확인해 관할 서대문구보건소로 현장조사를 요청했다. 이에 따라 서대문구보건소 직원들이 자가 격리통지서, 안내문, 자가격리 물품, 체온계, 검체 채취도구를 갖고 숙소를 방문했다.

보건소 직원들은 23번째 확진환자를 포함해 함께 있던 중국인 일행 8명 모두에 대해 역학조사서를 작성하고 검체를 채취했다. 검사 결과 확진 판정된 1명(23번째 확진환자)은 6일 오전 국가지정격리병상으로 입원했다. 나머지 7명에 대해서는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와 머물던 도시형민박시설에서 자가격리 중이다.

서대문구보건소는 확진자 방문 시설과 주변 일대에 대대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현재 질병관리본부는 23번째 확진환자가 관광 목적으로 앞선 지난 23일 국내에 들어온 이후의 동선에 대해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6일 오전 긴급 정책회의를 주재한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23번째 확진환자가 머문 도시형민박시설 주변 시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방역소독 작업도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