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가 '마을강사 양성 및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관 단체를 모집한다 
강남구가 '마을강사 양성 및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관 단체를 모집한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인 ‘마을강사 양성 과정’과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추진한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은 민·관·학이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참여기관 모집에 예산 8500만 원을 투입한다.

‘마을강사 양성 과정’은 민간기관·단체가 지역 내 우수한 인적자원을 발굴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을탐방 △놀이교육 △환경교육 △바른먹거리를 포함한 4개 분야에서 모집이 이뤄진다. ‘청소년 자치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는 봉사·정책·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청소년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선정된 기관 및 단체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멘토(강사) 지원 등 청소년의 자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미화 교육지원과장은 “올해는 ‘우리마을 탐방학교’ 사업을 신설해 아이들이 지역명소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나·너·우리 품격교육 강남’을 비전으로 하는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역량 있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