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동 자원봉사캠프가 면 마스크 만들기를 만들고 있다
서강동 자원봉사캠프가 면 마스크 만들기를 만들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정해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모든 역량을 집중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구민들의 따뜻한 응원의 손길이 이어져 방역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지난달 29일 지역 내 디자인기업 ㈜한성종합디자인의 대표(이윤화)는 타이벡이라는 특수소재로 개발한 안면보호구 50개를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기증했다. 기존 보호용구에 비해 간편하고 빠르게 착용할 수 있어 선별진료소에서 신속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의료진과 기초역학조사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지난 2일에는 홍대입구 인근에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다는 익명의 기부자가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비타민음료 200병과 목캔디 100박스를 마포구보건소 앞에 놓아뒀다. 이어 같은 날 마포구 성산2동 성당 박준호 신부님은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고생하는 직원들을 걱정하는 마음에 꽈배기 8상자를 간식으로 보내오기도 했다.

자원봉사캠프에서 활동하는 봉사자들의 도움의 손길도 이어졌다. 마포구 서강동과 신수동의 자원봉사캠프에서는 봉사자들이 수제 천연 면 마스크를 제작에 힘을 모았다. 봉사자들은 천연 ‘면 마스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이웃의 건강을 지키자는 한 마음 한 뜻을 모아, 가벼운 물세탁만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면 마스크를 만들었다.

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면 마스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확보가 어려운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과 방역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지원 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보건용 마스크의 부족으로 기저질환자와 유증상자, 고령자, 의료진 등이 마스크를 쓰지 못하는 사태를 우려해 자원봉사캠프에서 만든 면 마스크를 착용하기로 했다. 또한 건강한 주민들이 면 마스크를 우선 착용해 꼭 필요한 분들에게 마스크가 제공될 수 있도록 힘을 싣고자 SNS를 통해 면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유 구청장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직원들을 위해 많은 분들이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시니 큰 힘이 된다”라며 “주민들과 봉사자분들의 이런 따뜻한 마음을 발판삼아 마포구가 앞으로도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지역사회 감염을 최대한 차단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애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