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가 ‘서대문구형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결의 대회를 갖고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서대문구의회가 ‘서대문구형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결의 대회를 갖고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는 1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곤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서대문구형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결의 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구의회는 이날 제258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차승연 의원이 발의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노동자 지원을 위한 서대문구형 지원 대책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코로나19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개학연기, 재택근무 등 사상 초유의 일들이 계속되고 있다. 경제 역시 패닉 상태에 빠지면서 영세자영업자들은 물론 소상공인 및 노동자 등의 피해가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고 일자리를 잃는 등 생계에 타격을 입은 구민들에 대한 피해 규모 등은 파악조차 안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구의회는 지금의 상황을 엄중히 인식, 점점 나락으로 빠지고 있는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서대문구만의 특단의 대책이 필요함을 집행부와 구민들에게 알리고자 한 것이다.

윤유현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 심각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자 정부의 추경편성과 서울시의 긴급 재난생활비 지원이 추진되고 있으나, 급격한 매출감소로 생계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인․노동자들에게 손에 잡히는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그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입은 관내 영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과 노동자 현황을 파악해 즉각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서대문형 지원 대책’ 과 ‘서대문형 지급기준’을 세우고, 이를 즉각 시행하라”고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