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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현금 없이 카드로 OK'무인민원발급기 총 25곳 운영, "주민 이용만족도 높여간다"
김정해  |  seoulbokjinew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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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4.07  11:2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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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사용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정해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그동안 현금 결제만 가능했던 무인민원발급기의 이용 방식을 보완하기 위해 지역 내 모든 무인민원발급기에 신용카드 단말기를 지난 3월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카드사용 불가에 따른 민원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마포구청 내 무인민원발급기 2곳을 시범 운영한 데 이어 지난 3월 지역 내에 설치된 모든 기기에 신용카드 단말기 설치를 마쳤다.

이에 따라 기존 현금 납부 외에 신용카드, 체크카드, 삼성페이로도 무인민원 발급 수수료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다만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서류 중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는 행정안전부와 법원행정처가 협의 중에 있어 당분간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

현재 마포구가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25곳이며, 자세한 무인민원운영현황(장소, 운영시간, 발급종수)은 마포구청 홈페이지(www.map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초 윈도우 7에 대한 기술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보안 문제 발생을 대비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체제를 모두 윈도우 10으로 교체한 바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무인민원 서류 발급은 주민들이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민원서비스로 결제 방법이 개선돼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의 각종 민원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점검으로 주민들의 이용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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