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대응 ]홈-가드닝 백' 구성물
코로나19대응 ]홈-가드닝 백' 구성물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 치매안심센터는 장기화된 코로나19에 치매 어르신뿐만 아니라 치매 어르신을 조호하는 치매어르신의 정신적인 웰빙이 치매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것에 주목해 홈-스쿨 백(home-school bag)프로젝트에 이어 홈가드닝 백(home gardening bag)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홈-가드닝 백’은 반려식물로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방울토마토 및 꽃모종 kit’와 홈-가드닝 노트로 구성돼 가정에서 식물을 키우며 식물을 통해 힐링하고 심리적으로 교감을 나누도록 했다. 식물이 자라나는 과정을 ‘홈-가드닝 노트’에 기록하면서 인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해  은평구 관내 치매 어르신을 돌보는 가족에게 전달하고 있다.

한 가족 분은 “치매인 가족을 돌보며 많이 힘들었는데 이번 은평구치매안심센터에서 나눠 준 반려식물이 행복감을 안겨줬다"며 "방울토마토의 이름은 나의 사랑이며 내가 행복한 만큼 모든 이들이 좋은 날 되길 바란다”고 인증샷과 함께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센터에서는 추후에 방울토마토가 열리면 인증샷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은평구 치매안심센터는 지속되는 코로나19에 치매 어르신뿐만 아니라 조호하는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정신건강을 회복시키고 심리적 스트레스와 사회적 고립 방지를 예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