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이 외국인노동자와 북한이탈주민에게 전달할 긴급구호품을 제작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이 외국인노동자와 북한이탈주민에게 전달할 긴급구호품을 제작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는 코로나19 감염병 극복을 위해 외국인노동자와 북한이탈주민 4,000세대에 긴급구호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적십자 서울지사는 모두가 나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상황 속에서도 상대적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노동자와 북한이탈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용품·위생용품·과일·채소 등으로 구성된 긴급구호품을 제작해 전달한다.

△외국인노동자에 전달되는 긴급구호품은 마스크, 손소독제 등 건강·위생용품 및 간식류 12종으로 구성되며, 서울시 외국인노동자 센터를 통해 미등록 외국인 및 중위소득 70% 이하 외국인 등 총 2,0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북한이탈주민에 전달되는 긴급구호품은 제철과일·채소 및 위생용품 12종으로 구성되며, 서울시내 4개 하나센터 협조를 통해 북한이탈주민 2,0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북한이탈주민에 전달되는 제철과일 및 채소는 코로나19 개학연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경북지역 급식농가에서 구입한 것으로, 농가의 어려움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적십자 서울지사는 2월 27일부터 전국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한 특별 성금 모금을 실시하고 있다. 모금된 성금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방역활동, 위생물품 및 구호물품 지원, 의료물품 지원 등에 사용된다. 성금 참여를 원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나눔기획팀으로, 구호활동 참여를 원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긴급대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또 자동응답전화 ARS 060-707-1234, 1통화 5천원으로도 기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