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택 수석입학사정관(경희대)의 ‘1강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 강의 모습
임진택 수석입학사정관(경희대)의 ‘1강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 강의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입전형 일정이 연기돼 원하는 입시정보를 적시에 얻지 못하는 학부모 및 수험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1 학생부 종합전형 뽀개기’를 유튜브를 통해 무료 강의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정책연구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의 진학 및 진로 업무협약 체결로,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학생부 종합전형 정보를 제공해왔다. 예년까진 학부모, 학생들이 모여 강의를 하였지만,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콘텐츠는 총 3강으로 이뤄졌으며 △1강은 임진택 수석입학사정관(경희대)이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 △2강은 손태진 연구사(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연구사)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 △3강에서는 송치경 선생님(자운고)이 면접 대비 방법을 제공한다.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시민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모집강좌‘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2021학년도 입시에서 달라진 수능과 대입 전형에 대비한 맞춤형 입시전략을 세우고 입시공백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