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홈페이지에 관내 주요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홈페이지 접속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은평구 홈페이지에 관내 주요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홈페이지 접속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한 성금·품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은평구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월 20일 국내 코로나19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후 현재까지 2억여 원의 성금을 모집해 은평구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등에 코로나19 예방용품 등을 지원했다.

이 외에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 후원은 각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을 통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해당 기관 및 시설은 코로나19 성금·품 접수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취약가구 지원을 위해 연중 상시 성금·품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은평구는 코로나19 관련 성금·품 접수, 지원 내역 공개를 위해 관내 주요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홈페이지 접속 링크를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등 투명하고 안전한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은평구사회복지협의회, 은평푸드뱅크마켓,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은평구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모금한 성금은 320,815천원이며 성품은 261,036천원으로 총 581,851천원 상당의 성금‧품이 모였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