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구는 청년들이 공동체 활동을 통해 취업뿐 아니라 다양한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구로구가 추진하는 ‘지역사회혁신계획’의 일환으로, 청년정책의 당사자인 청년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정책을 발굴하고 구청에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로구는 다음 달 10개 내외의 청년커뮤니티를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들이 커뮤니티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업비 관리와 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보조사업자(기관 또는 단체)도 선정키로 했다. 보조사업자는 연말까지 △청년커뮤니티 발굴 △활동 지원 △사업비 집행·정산 관리 △사업 홍보 △의무이행과제 수행 지원 등의 역할을 맡는다.

보조사업자 참여를 원하는 경우 10일까지 사업신청·계획서, 기관(단체)소개서, 실적증명서 등 서류를 작성해 구청 기획예산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felicia872@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컨설팅도 제공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