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질문나라 예고편 https://youtu.be/iMebBeMOUDU
신나는 질문나라 예고편 https://youtu.be/iMebBeMOUDU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평생학습관(관장 이창식)은 6일 은평구평생학습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나는 질문나라’ 영상을 공개했다.

‘신나는 질문나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주민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언택트(Untact·비대면)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학습 가능한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영상은 ‘전환마을, 안전, 노동&인권, 젠더’를 주제로 일방향 강의 형태를 벗어나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토크쇼 형태로 해당 주제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풀고 중요한 사회적 가치로 알리기 위해 구성됐다. 또한 매주 시청이 가능하도록 각각의 주제를 4개의 소주제로 나눠 10분 내외의 시리즈로 제작했다.

각 주제의 진행은 은평 지역사회에서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민성환 생태보전시민모임 공동대표, 허성애 경기도 재난안전교육 전문 강사, 강화연 은평구노동자종합지원센터 센터장 등이 맡았다.

은평구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해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사례와 예능적인 요소를 첨가하여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했다”며 “'신나는 질문나라'>를 통해 주민들이 새로운 형태의 학습을 경험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6일 시작된 이번 영상은 10월 19일까지 매주 월요일 유튜브 은평구평생학습관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