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기옥 대표(왼쪽)가 중앙약수시장상인회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나기옥 대표(왼쪽)가 중앙약수시장상인회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정해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7동 주민센터는 지난 6일 우성상가 나기옥 대표가 약수골목시장 상인회에 시장 돕기 기금 2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각종 재난기금 사용으로 일부 전통시장·마트 등에서는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미등록 골목시장은 예외이다. 재난기금 사용처로 등록되지 않은 관계로 이들 시장에서는 재난기금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나기옥 대표는 상가 운영 이익금의 일부를 시장 상인회에 기부했다.

나 대표는 “코로나19로 다 같이 힘든 상황이지만 비록 기부금이 소액이더라도 시장 상인 분들께 도움이 되어 지역 경제도 살아났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나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으로 기부가 뜸해졌다는 소식을 듣고 양천 푸드뱅크마켓에 약 220만원 상당의 식료품(라면·사골곰탕·단팥죽 등)을 전달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그동안 감사하게도 우리 지역 안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어려움들을 구청 및 각 동의 직원들과 양천구민 분들이 힘을 모아 조금씩 해결해왔다”며 “서로 상생의 손길을 주고받으며 코로나19로 삭막해진 경기 침체 국면에도 ‘해맞이 마을’로 불리는 우리 동이 항상 온기가 넘치고 정이 가득한 동네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