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 직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난 해소를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성북구청 직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난 해소를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

헌혈버스 2대가 동원된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됐다. 구청과 동주민센터, 보건소 소속 직원 52명 외 사회복무요원 3명, 일반주민 2명, 총 57명이 참여해 소중한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성북구는 이미 상반기에 직원 50여명이 헌혈에 동참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와 일반인들의 헌혈 참여가 크게 줄어 혈액량이 부족하다는 대한적십자사의 요청에 응하여 추가로 단체헌혈에 나선 것이다.또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참여자는 헌혈 전 발열 체크, 손 소독을 철저히 실시했고 헌혈 중에도 올바른 마스크를 착용법을 준수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헌혈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헌혈을 통해 혈액 수급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현장에서 나눔 실천에 동참하며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