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고독사 위험가구에 코로나19 극복 물품을 지원한다
서울시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고독사 위험가구에 코로나19 극복 물품을 지원한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시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고독사 위험 1인 가구(고령 어르신, 경제적 위기 및 건강취약계층)에게 건강식품 및 생필품 총 2,800세트(약 2억 5천 만 원 상당)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무더위와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해져 취약계층의 삶이 더욱 팍팍해진 형편을 고려한 조치이다.

지원 물품은 서울특별시버스운송사업조합 및 회원사, 암젠코리아와의 사회공헌협력을 통해 코로나19 긴급지원사업으로 추진된다.

고독사 위험 1인 가구에게는 고령 어르신들의 원기회복을 위한 건강식(홍삼, 삼계탕․죽 파우치 등 건강지원식품류) 1,000세트가 지원된다. 경제적 위기 및 건강취약계층에게는 코로나 감염예방 및 건강지원을 위한 식품 및 생필품(마스크, 손소독제, 쌀, 견과류, 여름용 이불 등) 1,800세트가 지급된다.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화로 지쳐가는 무렵에서 고독사 위험가구의 무더위 극복 물품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다방면으로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민·관협력의 중심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정권 서울특별시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지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고 힘을 주기 위해 조합과 61개 회원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희망버스’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회원사와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는데 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있으실 어르신과 취약계층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암젠은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하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는 사회복지 및 사회공헌 자원, 정보에 대한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중개자 역할을 하는 사회복지기관으로 2013년부터 기업과 비영리단체 사회공헌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 및 복지영역에 특화된 기업 사회공헌 파트너십 활성화, 민간자원 발굴 및 연계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