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로고젝터 송출 모습
LED로고젝터 송출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어두운 골목길에 빈번이 발생하고 있는 쓰레기 무단투기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상습무단투기지역 15곳에 LED로고젝터를 설치했다.

구는 유동인구가 많고 야간에 쓰레기 무단투기가 잦은 85개소 중 15개소를 선정해 양심에 호소, 감성을 자극하는 무단투기 방지 문구 4종류의 로고젝터를 순차적으로 바닥에 송출한다. 점등타이머가 내장돼 있어 일몰 후 보안등이 점등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켜지고 해가 뜨면 꺼지게 된다.

로고젝터는 필름에 빛을 투사해 벽이나 바닥 등 원하는 장소에 이미지와 문자를 투영하는 방식으로 어두운 골목길 범죄예방 등 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신개념 LED 홍보장치다. 이번 LED로고젝터 설치는 무단투기에 대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과 어두운 골목길을 밝히는 조명효과로 범죄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등 일석삼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구는 무단투기 감소효과가 나타나면 내년에 상습무단투기지역 중 이동 설치 운영하거나 추가 설치해 관내 50곳에 설치된 무단투기 감시 CCTV와 함께 무단투기 방지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조은희 구청장은“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은 성숙된 주민의식을 통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무단투기 단속과 다양한 홍보 및 계도를 적극 추진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를 정착 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