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유소년 축구단 단원 모집 포스터
송파구 유소년 축구단 단원 모집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 발굴과 육성을 위해 이달 19일부터 ‘송파구 유소년 축구단’ 창단 단원을 모집한다.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구립 유소년 축구단 설립을 눈앞에 둔 송파구는 축구 유망주를 발굴하고 그들의 성장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도울 방침이다. 단원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40명을 선발한다. 1차 심사는 체력과 개인기 측정, 2차 심사는 연습경기를 통한 경기력 평가로 이루어진다. 특히, 저소득층 가정 아동을 20%내에서 우선 선발함으로써 사회적 배려계층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선수 선발을 완료한 후 연내 창단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주중 3회 정기훈련, 친선경기와 각종 리그 및 대회 참가를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기량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송파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5학년 이하 학생이다. 응모를 원하는 학생은 이달19일부터 30일까지 구청을 직접 방문 하거나 이메일(rsjeong@songpa.go.kr)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올림픽의 도시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구립 유소년 축구단을 창단하는 의미도 있다”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구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