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재 부위원장이 제11회 서울사회복지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기재 부위원장이 제11회 서울사회복지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기재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구2)은 21일 서울복지신문사가 주관하는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 복지실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서울복지신문이 주관하고 복지부,서울시,서울시의회,한국안전평생교육원가 후원하는 것으로, 서울복지신문의 ‘복지가 미래다’라는 창간취지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묵묵히 사회복지를 위해 힘쓰시는 분들과 시민의 복지향상에 주력하는 공무원들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와 자긍심을 함양하고 그 뜻을 기리기 위해 올해 11번째 개최됐다.

박 의원은 시상식에서 “사회 복지는 사람답게 살 권리를 보호하며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라 말하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서울시의원으로서 사회적 약자, 소외받고 있는 이들을 위하여 사회적 기반과 제도를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 의원의 수상은 그동안 서울시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노인ㆍ장애인ㆍ노숙인ㆍ저소득층 시민 등 우리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계층의 목소리를 서울시 복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이 인정됐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