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계층 50가구에 희망꾸러미를 전달햇다
보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계층 50가구에 희망꾸러미를 전달햇다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보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성달)가 지난달 21일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저소득층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희망꾸러미 물품은 코로나로 인해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저소득계층에게 도움이 되고자 쌀, 라면, 마스크, 손소독제, 소독티슈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올해 후원금품 지원을 한번도 받지 못한 생계·의료 수급자 50가구에 개별적으로 전달됐다.

이번 행사는 미타사와 보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지구 온도 낮추기 행사 일환으로 보문동 새마을문고에서 마련한 수경식물키트 50개도 함께 전햇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센터 직원과 협의체, 문고 회원들이 함께 각 대상 가구에 개별적으로 직접 방문했다.

이날 협의체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러한 상황을 타계하고 극복해나가는 과정에서 마을의 복지체계는 더 발전되고 개선되어지는 부분이 있다.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멀어진 거리는 이웃과의 따듯한 정과 나눔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곁에 소외된 이웃들이 없어지는 그날까지 앞으로도 보다 많은 주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