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홍보장학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홍보장학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 제1차 홍보장학위원회가 20일 오후 협의회 소통공감실에서 개최됐다. 이인규 사회복지정보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협의회장, 홍보 장학위원 8명 사무국 관계자 등 11명이 참석했다.

홍보장학위원회는 협의회 조직·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홍보방안을 마련하고 협의회 브랜드를 강화하며, 종사자 및 자녀 대상의 장학 사업을 통해 종사자 사기 진작과 협의회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위원회 소개 및 위촉장 수여 △KB생명보험 사회복지장학사업 경과보고 △2021년 사업계획 및 꿈드림 청소년 장학사업 논의 등으로 이뤄졌다.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년 초 취임해 일 년이 채 안 됐지만 그동안 서울시 사회복지계의 많은 목소리를 듣고 변화와 혁신을 해야 한다는 자세로 관계자들의 고언을 널리 수용했다"며 "앞으로 더 많이 변화해야 한다는 궁극적 목표로 협의회가 새롭게 발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회장은 "그중 하나로 자문위원회를 전문위원회로 활성화해 새로운 기반을 만들어가는 단계"라며 "홍보장학위원회의 폭넓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식 홍보장학위원회 위원장은 "20여 년 동안 임마누엘복지재단을 통해 목회자 및 장애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들에게 장학 사업을 해온 것을 기반으로 협의회의 장학사업 위원장을 수락한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협의회와 홍보장학위원의 도움이 될 수 있는 위원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홍보장학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에서는 위원장 △김경식 사회복지법인 임마누엘 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위원 △고용규 (주)동우들약품 대표이사 △김인준 서울특별시재가노인복지협회장 △김정민 샘지역아동센터장 △윤연옥 장애인내일키움직업교육센터장 △장경근 서울복지신문 대표 △최동표 서울특별시정신재활시설협회장 △최은영 구립응암노인복지관장이 위촉됐다.

경과 보고회에서는 KB생명보험 2020년 상반기 및 하반기 장학사업과 하반기 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꿈드림 청소년 장학 사업에 관한 보고가 이어졌다. 삼정KPMG 후원으로 다음 달부터 새롭게 시작될 꿈드림 청소년 장학사업은 총 3000만 원의 장학금 규모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운영방안에 대한 안건 논의에서는 KB생명보험 2021년 사회복지 장학사업과 협의회 홍보 방안이 논의됐고, 장학생 심사위원회가 구성됐다. 

이날 협의회는 차기 회의 일정 등을 논의하고 1시간 30여 분 만에 끝났다.

홍보장학위원들이 회의에 들어가기 전에 김현훈 회장(왼쪽 맞은 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홍보장학위원들이 회의에 들어가기 전에 김현훈 회장(왼쪽 맞은 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