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제269회 임시회 폐회식 모습
서대문구의회 제269회 임시회 폐회식 모습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는 지난 24일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 제269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에 24일 서대문구의회 본회의장에서 3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식을 개최했다.

임시회 기간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 등 안건’ 심사를 했으며 23일에는 ‘구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회기 동안에는 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해숙)를 구성, ‘2021년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의했다.

이 기간 동안 심사 처리한 조례안 등 안건 처리 결과를 상세히 보자면 원안가결은 △서대문구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김양희 의원 발의) △서대문구 예산절감 및 낭비사례 공개에 관한 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서대문구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운영 규약 개정(안) 동의안 △중소기업육성기금‘서울신용보증재단’출연금 동의안 △서대문구 공공급식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재)위탁 동의안 △청년쉐어하우스 ‘청년누리’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관리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홍제동 청소년활동공간 꿈다락 운영·관리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 2021년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이다. 

수정가결은 △서대문구 체육진흥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대문구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유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의회 표창 조례안 (윤유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 서대문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이다.

박경희 서대문구의회 의장은 폐회식을 통해 “임시회 일정을 계획대로 잘 진행해준 동료의원과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며 “집행부는 안건 심사와 구정에 관한 질문 등을 통해 제안된 의견들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