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이 저출산극복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이 저출산극복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당진시(시장 김홍장)은 지난 6일 개인 SNS를 통해 최홍묵 계룡시장의 지명을 받아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챌린지는 지난 2월 양승조 충청남도지사가 처음 시작한 것으로, 저출산이 가져 올 국가 위기에 대응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포(4)함이라는 용어는 ‘함께’ 라는 단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 극복 구호와 견해, 사진 등을 개인 SNS에 게시한 뒤 1주일 이내에 다음 참여자를 지목해 전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홍장 시장은 “우리시는 저출산 극복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현실에 맞는 다양한 시책 발굴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다음 릴레이 주자로 맹정호 서산시장과 엄태항 경북 봉화군수를 지목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당진시는 저출산 대응 5대 추진전략을 기반으로 저출산대책위원회를 운영 중에 있으며, 전국 최초 난임부부 가임력 검사 지원을 비롯해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청년 창업농 임대형 스마트팜 지원, 유아차·휠체어 살균서비스(셀프) 제공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 발굴 및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