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 날 맞이 보건소 직원 차담회에 참여한 직원들과 김선갑 구청장(가운데)
보건의 날 맞이 보건소 직원 차담회에 참여한 직원들과 김선갑 구청장(가운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지난 7일 제49회 보건의 날을 기념해 구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애쓰고 있는 보건소 근무자들과 차담회를 가졌다. 이번 차담회는 코로나19로 장기간 고생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에는 △현장조사반 근무 △안심식당 지정 및 관리 △코로나19 감염병 관리 △선별진료소 지원 △격리시설 연계 총괄 등 부서별 코로나 업무 대응 요원 5명이 자리에 참석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각 분야별 현장 상황을 전해 듣고 어려움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구는 보건의 날을 기념해 보건 의료인에 대한 감사인사와 코로나19 극복 소망을 담은 구민 메시지를 발송했다.

김 구청장은 “보건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최전방에서 헌신하시는 보건의료인 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코로나19가 종식하는 그 날까지 구민, 보건의료인, 구청이 한 마음으로 방역의 끈을 팽팽히 당겨 건강한 웃음과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