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합동 모의훈련 모습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합동 모의훈련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8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유관기관 합동으로 홍성군, 홍성소방서, 홍성경찰서, 1789부대 등 60명이 참가한 가운데 백신접종 사전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군은 이날 훈련에서 안전한 백신이송부터 △접종 준비 시연 △접종 모의훈련 △이상 반응 모니터링 및 응급처치 대응훈련 등의 모든 과정을 자세히 시연했고, 모의훈련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과 도 평가단의 의견을 반영해 본격적인 예방접종센터 운영 전까지 보완하여 체계적이고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당초 예정일인 15일보다 다소 늦은 오는 22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예방접종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이송 체계를 구축하고 일정기간 건강상태 모니터링에 철저를 기하면서 집단면역을 통한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백신 예방접종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석환 군수는 “예방접종센터 근무자들이 개인별 맡은 업무를 완벽히 습득하여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안전하게 접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예상되는 돌발 상황까지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