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타트 안내 포스터
북스타트 안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영유아들이 책과 함께 성장하도록 돕는 ‘북스타트 책꾸러미 택배서비스’를 이번 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영유아 시기부터 올바른 독서습관을 키워주고 부모에게 필요한 육아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사업이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영유아와 함께 도서관 방문이 어려움에 따라 올해는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책꾸러미 택배서비스를 통해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책꾸러미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0~18개월 영유아를 위한 ‘북스타트’, 19~35개월을 위한 ‘플러스’, 36개월~7세미만 미취학 아동을 위한 ‘보물상자’가 있다. 

시는 사업비 1300만 원을 투입해 책꾸러미를 제작했고, 기본 구성품으로 그림책 2권, 가방, 가이드북이 지원되고, 연령별로 북스타트에는 손수건이, 플러스에는 스케치북과 크레용, 보물상자에는 판퍼즐이 추가로 구성되어 발송된다.

택배서비스 신청은 죽정도서관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보령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신청하는 방법, 또는 출생신고시 북스타트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법이 있다. 단, 신청서 제출시 보령시립도서관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

김선미 교육체육과장은 “아기가 생애 초기부터 책과 함께 성장하도록 돕는 지원사업이니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비대면으로 책꾸러미를 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