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챌린지 홍보물
걷기 챌린지 홍보물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청소년문화의집 신나는애프터센터(센터장 강양숙)는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go!go!go! 은평 청소년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은평구 거주 또는 학교에 재학 중인 9~24세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다.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의한 코로나 블루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청소년의 부족한 신체활동 실천율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걷기 챌린지는 각 주차별 1회, 2주간 최대 2회 참여 가능하며 챌린지 달성자 300명(각 주차별 150명, 선착순)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행사기간 내 하루 1만보 이상 걸은 후, 걸음수 인증(스크린샷) 사진을 개인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해시태그(#은평청소년걷기챌린지 #5월은청소년의달)와 함께 업로드를 하고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걷기 챌린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 응원 N행시 랜선문예’도 실시하며 우수작품은 향후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에 활용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완연한 봄기운을 만끽하며 걷기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지친 일상 속 활력을 되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행사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실시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은평구청소년문화의집 신나는애프터센터 홈페이지(https://www.epyouth.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