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가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해 ‘사랑의 Dream PC’ 30대를 무상 지원한다
마포구가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해 ‘사랑의 Dream PC’ 30대를 무상 지원한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마포구가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해 ‘사랑의 Dream PC’ 30대를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학습이 보편화되고 있지만 가정 내 컴퓨터가 없거나 혹은 보유한 컴퓨터가 노후화돼 학습 환경이 열악한 마포드림스타트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사용연한이 경과한 중고PC를 수리 및 세척, 포장해 정보소외계층에게 지원해오던 기존의 마포구 사랑의 PC사업에 더해 마포드림스타트 개인 후원자(고의정 씨)가 24인치 모니터 30대를 후원하고, 마포드림스타트에서 온라인 학습용 화상 카메라를 지원하게 된다.

구의 전산정보과 직원들이 중고PC의 부품 교체 및 내‧외부 세척 등 정비를 거쳐 직접 각 가정으로 컴퓨터 본체, 모니터, 화상카메라, 키보드 등을 포장해 배송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마포드림스타트는 지난 2011년 개소 이래 만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개소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한 활동집 ‘꿈과 희망을 Dream’을 발간해 주목을 끌고 있다.

유동균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이 학교를 가지 못하는 날이 늘어남에 따라 경제상황에 따른 교육격차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라며 “마포구는 이번 PC지원 뿐 아니라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