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회 임시회 진행 모습
은평구의회 임시회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의장 박용근)는 15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84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이날 열린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심의한 조례안 등 상정된 총 13건 안건 중 12건을 원안가결하고 ‘서울특별시 은평구 장년층 인생이모작 지원 조례안’ 1건을 수정가결 했다. ‘서울특별시 은평구 은둔형 외톨이 재활촉진 조례안’은 상임위원회 심의과정에서 보류됐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은평구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원발의 안건들이 다수 처리되어 눈길을 끌었다.

권인경 의원은 예비 노년 세대인 장년층이 은퇴 전후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여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 은평구 장년층 인생이모작 지원 조례안’과 노인복지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노인복지시설 확충 및 취약계층 노인 지원 등에 대한 근거를 규정한 ‘서울특별시 은평구 노인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정준호 의원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결산서 등의 제출 및 예비비 지출 승인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결산 승인과 예비비 지출 승인을 별도의 안건으로 분리하여 의회가 각각의 안건에 대해 승인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예산 사용에 대한 의회의 사후 통제권을 강화하고 민주적 정당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정남형 의원은 은평구에서 시행하는 각종 공사에 대해 인명, 재산피해의 원인이 되는 부실공사를 예방하고 설계도 및 시방서를 준수함으로써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특별시 은평구 부실공사 방지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송영창 의원은 은평구 홈페이지 이용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민의 구정 참여를 유도하고자 ‘서울특별시 은평구 홈페이지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은 홈페이지 개선, 전자민원창구 운영 등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김진회 의원은 재활용가능자원 수집인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필요한 지원 사항 등을 규정하여 구민의 복지 증진 및 자원재활용 촉진에 기여하고자 ‘서울특별시 은평구 재활용가능자원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박용근 의장은 임시회를 마무리하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소임을 다하고 계신 구민들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구민 여러분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은평구의회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