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부문 대상 성분도복지관 이윤경 작가의 ‘푸른 산호’
생활용품부문 대상 성분도복지관 이윤경 작가의 ‘푸른 산호’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사회복지법인 한국재활재단(이사장 윤영노)이 주최하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문동팔)이 주관하는 제16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의 온라인 시상식이 28일 성공리에 치러졌다.

시상식은 문동팔 관장의 공모전 경과보고에 이어 한국재활재단 이청자 상임이사의 기념사,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김태운 원장의 축사 및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조석영 회장의 축사, 동덕여자대학교 박정근 심사위원장의 심사평 후 본격적인 시상식이 진행됐다.

창작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으로 파란마음주간보호센터 박지열, 김미숙, 김도경, 이수민, 이정훈, 최원구, 김영우, 이현수, 장셋별, 황은주, 김대열 작가의 ‘숲속 파란마을 숨 쉬는 동물원 이야기’가 선정됐다.

생활용품대상은 성분도복지관 이윤경 작가의 ‘푸른 산호’가 선정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상을 받았다.

문동팔 관장은 “모든 일상이 위축된 어려운 시기이지만 작품 활동을 이어가 준 장애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제16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어 있는 장애인 문화 예술 사업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온라인 시상식은‘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모든 작품은 다음 달 2일까지 서울 인사동에 위치해 있는 KCDF갤러리 2, 3전시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지도자상 시립은평의마을 이찬실 지도자
지도자상 시립은평의마을 이찬실 지도자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