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조리학교 활동 진행 모습
청년조리학교 활동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다음 달 1일부터 청년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제2기 청년 조리학교 일식 과정’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조리학교 과정’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취업 연계 과정으로, 양천구 예비 사회적 기업인 ㈜외식기업 장샘푸드가 사업을 진행한다.

개강일은 10월 11일로 ‘일식’을 테마로 총 8회 진행된다. 이번 2기 교육 대상자는 5명을 모집하며, 조리 분야에 관심이 많고 양천구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일식부와 한식 및 뷔페 양식부 과정으로 운영한 바 있으며, 오는 10월부터 진행될 하반기 과정은 일식부로만 구성하여 관련 분야 역량 향상 및 취업 연계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청년 조리학교 과정은 국가조리 기능장의 1:1 멘토 방식의 밀착 수업으로 진행된다. 단기간 진행되는 수업이지만, 개인별 전담 교육이 가능해 수료 후 외식업 분야로의 가시적인 취업 성과를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조리 분야는 참여자가 의지와 열정을 갖고 문을 두드려 본다면 △호텔 △컨벤션 센터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해외 취업은 물론, 향후 개인 창업까지도 고려해볼 만하다. ‘건강하고 질 좋은 음식’이 시대적 화두인 만큼 전망도 밝다. 아울러 멘토들이 실습과정뿐만 아니라 조리사의 전망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청년들이 평생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청년 취업 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양천구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alwn630@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김수영 구청장은 “팬데믹 시대, 건강한 먹거리와 퀄리티 높은 음식에 관한 관심이 날로 커지는 만큼 전문적인 조리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에 야심 차게 준비한 청년 조리학교 과정에 양천구 청년들이 적극 지원하여 조리사 기술과 취업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