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3일부터 17일 금요일까지 줌(ZOOM)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활동지원사 양성교육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활동지원사란 장애를 이유로 혼자 일상생활, 사회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람을 말한다. 장애인의 일상을 밀접하게 함께하기 때문에 인권을 존중하고 당사자의 선택을 우선으로 하며 활동을 지원하는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한다. △활동지원사의 역할, △활동지원사의 직업윤리, △장애유형별 활동지원 방법, △서비스 기록 방법과 같이 기본적인 업무 관련한 교육 뿐 아니라 장애이해를 위한 △의사소통, △보조기기 이해의 내용이 교육에 포함된다.

교육은 표준교육과 전문교육으로 나뉜다. 표준교육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가지 5일 내내, 총 40시간을 수강해야 한다. 전문교육은 수요일을 제외한 월, 화, 목, 금요일에 진행되며 총 32시간 교육이 이뤄진다. 전문교육의 경우 관련 자격증(요양보호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또는 유사경력이 있는 사람만 신청이 가능하다.

활동지원사 양성교육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www.openlife.or.kr 에서 접수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활동지원팀 070-7113-5700 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