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청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방역수칙 및 예방접종 안내 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김선갑 구청장
광진구청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방역수칙 및 예방접종 안내 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김선갑 구청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헷갈릴 수 있는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수칙과 백신 예방접종 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구민들에게 안내한다.

김 구청장은 지난 7일 영상을 통해 이달 6일부터 적용되는 변경된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방역수칙 중 중점사항을 전달했다. 이번에 적용된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는 다음 달 3일까지 유지된다. 식당‧카페는 밤 10시까지로 인원이 6인까지 이용 가능하다.

김 구청장은 “변경된 수칙 중 중요한 점은 백신접종 완료자가 반드시 낮에는 2명, 밤에는 4명이 포함되어야 한다”며 “추석연휴 가족모임은 자택에서만 8명까지 가능하고 접종 완료자가 꼭 4명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요 조치 내용을 안내했다. 이어 “이번 방역 완화는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백신접종이 일상 회복의 중요한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며 백신접종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백신 접종 미예약자는 접종에 적극 동참해 달라”며 “광진구는 감염병으로부터 여러분을 지키는 버팀목이 되겠다”고 했다.

김 구청장은 지난 5월부터 매달 변경된 백신접종 일정에 맞춰 해당 백신접종 대상자, 접종 장소 및 방법 등에 대해 구민들이 알기 쉽게 영상으로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김 구청장의 9월 방역수칙 및 예방접종 안내 영상은 구청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