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협약식 진행 모습 
업무 협약식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0일 한국전력공사 강동송파지사와 학대피해아동 후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학대피해아동은 신체적 후유증뿐만 아니라 정서불안, 감정조절기능 저하 등 심리적인 증상까지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학대피해아동이 후유증을 극복하고, 원가정이 건강한 가족기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사후관리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이에 구는 학대피해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최상의 이익 보장을 위해 한국전력공사 강동송파지사와 아동 보호조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여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했다.

한국전력공사 강동송파지사는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정기적인 후원 이외에도 긴급한 사안이 발생할 경우 추가 긴급지원을 약속했다. 후원금은 한국전력공사 강동송파지사 직원들의 모금액만큼 회사가 더해주는 일대일 매칭 형식으로 마련되고, 이 후원금을 구에서 교육비, 자립지원비, 긴급지원비 등 지원이 필요한 학대피해아동에 연계하며, 사후관리와 후원금 기탁처리까지 지원한다.

이정훈 구청장은 “학대피해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보호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한국전력공사 강동송파지사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를 면밀히 살펴, 무엇보다 최우선 과제인 피해아동의 안전과 회복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