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이정훈 강동구청장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2021년도 추석 명절을 맞아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관내 학교 및 일부 공공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했다. 구는 매년 명절 기간을 맞아 일부 학교 및 유료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운영하였으며 이번 추석 연휴 또한 5개 학교 및 8개 공공주차장을 무료 개방하여 귀성객 및 관내 주민의 주차편의를 도모한다.

무료로 개방하는 학교 주차장은 △명일중△둔촌고 △명일여고 △강동고 △길동초 총 5학교 주차장이다. 다만, 학교별 개방시간이 상이하다. △고분다리전통시장 공영 △둔촌역전통시장 공영 △성내전통시장 공영△천호2동 공영△일자산제2체육관5개 공공주차장은 9월 19일~22일까지, △암사1동 공영△천호2동제2 공영 △강동구청 3개 공공주차장은 18일~22일까지 24시간 개방한다. 추석 연휴 학교 및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과 관련하여 개방 시간과, 자세한 위치는 강동구청 홈페이지(강동소개>구정소식>강동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정훈 구청장은 “공영주차 장 무료 개방을 통해 구민과 귀성객의 편의를 도모할 것”이라며, “이외에도 구는 코로나19에도 구민들이 안심하고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