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면이, 홍성사랑장학금을 기탹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갈산면이, 홍성사랑장학금을 기탹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 갈산면(면장 최주식)은 기관단체는 코로나19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홍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힘을 보태며, 지역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5일 갈산면 기관단체에서 교육 환경 조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홍성사랑장학금 2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은 (재)홍성사랑장학회 김석환 이사장과 갈산면장,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수실에서 진행됐다.

갈산면 기관단체는 “지역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에 보탬이 되고자 마음을 모아 홍성사랑장학금에 2100만 원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석환 이사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쾌히 장학기금 조성에 함께해 준 갈산면 기관단체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좋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했다.

이번 갈산면 장학금 기탁에는 기관단체협의회, 갈산 농협, 이장협의회, 노인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남녀새마을지도자회, 남녀의용소방대, 농촌지도자회, 쌀전업농회, 농업경영인회, 여성농업경영인회, 청년회, 장애인분회, 대한적십자사 갈산봉사회, 지역발전추진협의회, 행정복지센터 직원, 前 군의원 임금동, 신활력문화센터 운영위원회, 오두리 산업폐기물유치 반대대책위원회에서 적극 동참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