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체육관에 마련된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오른쪽)이 접종을 마친 어르신을 안내하고 있다
동대문구체육관에 마련된 동대문구 예방접종센터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오른쪽)이 접종을 마친 어르신을 안내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6일까지 동대문구의 전체 접종대상자 중 70%가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의 전체 접종대상자는 34만2,837명이며, 16일까지 24만1,208명이 1차 접종을 마쳤다. 전체 접종대상자 중 13만7,516명은 2차 접종까지 마쳤으며 이는 약 40%에 해당된다.

유덕열 구청장은 “16일 기준으로 우리 구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이 70%를 돌파했는데, 추석 연휴를 목전에 두고 뜻 깊고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으로 빚어낸 결실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고 구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늘 낮은 자리에서 함께 고생하는 의료진과 직원들의 노고에도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평온한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 여전히 우리 모두의 절실한 노력이 필요하기에 방역수칙과 거리두기 준수에 구민들께서 든든히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