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청소년참여위원회 정기회의 활동 모습 
도봉구청소년참여위원회 정기회의 활동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12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2022년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권익증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사업 추진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이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공개 모집된 청소년과 학교·기관 추천 청소년으로 구성되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만 9세에서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신청서를 이메일로 보내거나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는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 달 16일에 위원으로 최종 선발되며 임기는 1년이다. 자세한 사항은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발된 위원들은 2022년 12월까지 △청소년참여예산제 운영·선정 △청소년정책 제안 △구청장 정책간담회 △참여기구 연합 워크숍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에 따라 자원봉사실적이 인정되며 활동이 우수한 위원에게는 모범청소년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구는 청소년의 참여를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직접 청소년참여예산제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의 구정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