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선갑 광진구청장

[서을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이달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지원, 배부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 지원은 서울시의 ‘2021년 저소득층 재난대응용 마스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 및 확산세에 따른 저소득층의 마스크 구매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5,800명으로, 재난대응용 식약처 인증 마스크(KF94)를 1인당 70매씩 배부한다. 대상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수령할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주민은 주민센터의 복지플래너와 우리동네주무관이 직접 찾아가 전달한다.

광진구는 지난 해에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14,719명과 등록장애인 10,476명에게 마스크를 지원한 바 있다. 구는 이들에게 2020년 3월부터 10월까지 여섯 차례에 걸쳐 총 689,750매의 마스크를 배부했다. 구는 이번 마스크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복지 체감도 향상을 도모하며,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다시 한 번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마스크 지원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생계가 어려워진 취약계층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최근의 확산세를 줄이는 것이 최대 과제인 만큼, 끝까지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